본문 바로가기
2024년 나의일상

2024.1.29(월) 공인중개사 자격시험 도전기 1일차.

by 물음표인생 2024. 1. 29.

드디어 새로운 도전에 대한 기록을 남겨보려고 한다. 바로 '공인중개사 자격시험' 도전기이다.

앞으로 기간은 대략 9개월. 하루하루 최대한 공부하면서 느끼는 과정을 기록해 보고 얼마나 발전하고 있는지 보고 싶어서이다.

 

1. 시작의 의미

2024년, 새해의 시작. 벌써 1월도 마지막을 달리고 있다.

그동안 목표 없이 하루를 보내는 것도 나쁘지 않겠다 싶었지만, 뭔가 새로운 도전이 필요하다고 느껴져 고민 끝에 '공인중개사 자격시험'을 선택했다. 어디선가 들은 말이 머릿속에서 울려 퍼져, "시작이 반이다"는 말이 마음에 남아 결심.

 

2. 1+2차 동차 합격 목표

2024년, 1+2차 동차 합격 환급반을 결제했다. 정말로 초무식한 초보자로서, 무엇을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모르고 호언장담하듯이 2024년 1+2차 동차 합격을 목표로 세우고 결제를 눌렀다. 마음은 벌써 합격자다.

 

3. 학습의 시작과 난관

책은 아직 도착하지 않았지만, 입문서를 읽어보니 6과목을 10월 말까지 공부해야 한다. 시간이 촉박해 보이지만, 약 9개월의 여유가 있는 것도 사실이지만 그래도 그렇게 만만한 시험은 아니라고 주변에서 얘기하니 덜컥 겁이 나기도 하고 설레기도 하고... 하지만 아직은 첫날이나 의욕이 뿜뿜 한다.

문제는 인터넷 강의이다. 난 동영상 강의를 들으면 그렇게 잠이 쏟아진다.

승진공부를 하면서도 강의를 완강을 해본 적이 없다. 원래 잠도 많거니와 긴장감이 떨어지는 건지... 이상하게 잠이 온다.

유투버나 숏츠를 보면 잠이 안 오는데... 힛

오늘 첫날이지만 역시나 영상을 보다가 졸음이 찾아온다. 주변에 합격한 직장동료가 동영상 강의를 엄청 들어야 하는데 큰일이네요 하는데 큰일이 맞긴 맞는 것 같다.

 

4. 지속적인 기록과 성장

매일의 공부를 기록하고 성장하는 모습을 기대하며 블로그에 글을 남기려 한다.

기록하다 보면 나의 단점과 문제점, 성취들이 하나씩 모이다 보면 뭐라도 얻어지지 않을까 하는 기대감으로 오늘 하루 스타트!

사실 매일 기록하과 싶지만 과연 매일 기록할 수 있을까 하는 의구심도.ㅋㅋㅋ

일단 시작은 했으니까 반은 한 거다.

그나저나 나 돈 환급 못 받으면 아까워서 어쩌지...

'2024년 나의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물건비우기/ 당근거래 / 미국주식  (0) 2024.07.05
'하고재비'의 결말  (0) 2024.06.20